비아그라 시알리스, 눈 충혈 등 부작용 ‘추가’

사실 그도 처음엔 한 알만 먹어도 발기가 잘 이뤄졌다고 했다. 그런데 1년 전부터 잘 안 되기 시작해 두 알을 복용하게 됐고, 최근 들어 다시 발기 강도가 약해져 3알까지 복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 역시 지금은 이래선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급기야 음경보형물 삽입수술 상담을 결심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내가 놀라서 그러면 안 된다고 만류했으나, 그는 오죽 답답했으면 그랬겠냐고 항변을 했다. 성관계가 가능해질 정도로 발기가 되지 않다보니 죽어도 좋다는 심정으로 한 번에 세 알까지 먹게 됐다는 하소연이다.
결론적으로 지금까지 3년여간의 시판 결과 비아그라는 발기부전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약물로서,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 공로는 지대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안전성과 효능은 의사의 적절한 진단과 처방으로 인해서만 가능하고 항상 약물의 남용과 부작용에 대한 감시를 게을리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사료된다. 하지만 최근 실데나필이 복부 대동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가 나와 주의가 요구된다. 미국 심장학회에서 발간하는 미국심장학회저널에는 최근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해 실데나필을 장기복용할 경우 복부 대동맥류 발병이 악화됐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물론 비아그라가 고산병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분명히 있다. 최근 연구에 훨씬 앞서 2005년 국제학술지에 발표된 내용인데, 이 당시 실험대상은 12명에 불과했다. 이런 가운데 몇 년 전부터 환자들 사이에 소문으로만 나돌던 비아그라와 같은 성분의 대체 약이 지난 2일 본격적인 식약청 허가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이처럼 환자들이 효과를 보면서도 비아그라 약 값에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진짜 이유는 비아그라가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없는 약품이기 때문입니다.
성기에 혈액이 충분히 모이지 못하면 발기가 되지 못하고 이런 일들이 반복된다면 이를 발기부전이라고 합니다. 아주 드물게는 발기가 4시간 이상 지속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경우는 빠른 시간내에 응급실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또한 비아그라는 발기부전 환자의 나이가 많거나 적거나, 발기부전 증상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특별한 질병으로 인한 것이었는지와 관계없이 발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미국에서만 5백만명 이상의 남성에게 정상적인 성생활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미국의사들에 의해 이미 1600만건의 처방이 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90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리에 오래 앉아 생활하는 일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의자와 밀착되는 회음부 주변의 혈액순환이 어려워지고, 공기순환이 안 돼 열을 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고지방식을 섭취한 뒤에는 최고혈중농도에 이르는 시간이 60분 정도 증가하며 최고혈중농도는 29% 감소한다고 한다. 시알리스판매 원래 협심증과 고혈압의 치료제로 개발되다가 효과가 약하여 그쪽으로는 연구가 중단되었는데, 임상시험도중 대상환자에서 발기빈도가 증가하는 것이 발견되어 발기부전 치료제로 개발되게 된 것이다. 그러나 협심증환자의 치료에 사용되는 니트로글리세린 제재와 함께 투여하면 니트로글리세린의 혈압강하효과를 강화시켜서 환자를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다. ② “투믹스”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투믹스”는 수수료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